디자이너로서

면접보기전에 봐야하는 꿀팁

BEURRE 2021. 12. 31. 16:23
728x90
반응형
SMALL

면접준비 열심히 해보면서 느낀 팁들! 있어서 적으려 하는데

디자이너에 한하여 면접팁이아니라 모두 해당되는 내용도 많아서 면접 몇번안본 사람들에게 꼭 추천.

 

1. 면접전에 해당기업 잡플래닛 - 면접후기에서 질문 내용어떤게 있었는지 메모장에 나열해두고

   그 질문 바탕으로 답변 준비하기 (겹치는거 지우고 해서 최소 10개질문이상) 

   최근 면접순이면서 나와 같은 직종의 면접후기로 선택해서 보는 것이 좋음.

 

2. 당당하고 자신감있게 대답하기

   다 알겠지만 자신감있고 내가 나의 능력에 자신있는게 보여지면 상대방도 그게 느껴지고 조금 더 신뢰감이 간다.

   자신없이 답하는 것보다 훨씬 좋으니까 자신없더라도 열심히 더 나아가기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당당하게 말하기


3. 다양한질문에 준비해보면서 나의가치관을 정립하기

   1번처럼 다양한 질문에 답해보고 인터넷에 비슷한 직무 면접질문들 찾아보면서 직접 정리하면서 답해보기.

   이게 정립되면 비슷한 다른질문도 대답하기 쉬워지고 생각이 뚜렷해 보일 수 있다.

   질문예시중에 내 블로그도있으니 참고.

    https://so-better.tistory.com/32

 

4. 자기소개는 지원한곳의 직무에따라 조금 변경해서 말하기

   내가 일하는 직무는 인사/디자인/개발 등등 다양하게 나뉘어져있지만

   회사에따라서 구체적으로 어떤 직무를 더 많이하고 어떤 업무가 중점적인지를 이해해서

   그것을 바탕으로 역량을 조금 수정해서 말하면 더 플러스 되겠죠?


5. 자신의 포트폴리오에대해 누구보다 내가 이해하기.
   이건 디자인쪽에 해당되는 이야기다. 이력서보다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더 자세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 나의포트폴리오를 찬찬히 보면서 생각하는 시간갖기.

   생각지 못했던 포폴에 관한 질문에 대해 평소에 자주봐왔다면 순발력있게 답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