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파워 infp가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

BEURRE 2021. 10. 30. 16:24
728x90
반응형
SMALL

엠비티아이 4번 한 결과,

infp 2번 , isfj 1번, infj 1번 이렇게나왔다.

왜이렇게 다양하게 나오지? 원래 다른사람들도 그런가.. 궁금하지만

잘 보면 인프피는 나혼자했을때 , 뒤에 두개는 각각 언니와 친구와 함께있을때 한거라 영향이 있나보다?

 

무튼 그래서 다 비슷은하지만(i 와 f는 변함없음 ㅎ)

아마도 인프피인 나는 인프피 특징과 너무 적절하게 맞아 떨어진다.

 

남의 시선의식많이하지만 하고싶은대로는 하고..

계획은 잘 세우지만 지키기도쉽지않고 규칙과도 거리가 멀고..

 

그런 나는 오늘 '스타벅스 카드 만드는 법'을 검색해봤다.

스타벅스 앱과 스타벅스 카드를 만들건데

나도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카드만드는법을 알고가야 덜 부끄러울것 같기 때문이다.

 

이렇게 파워 내향인인 나는 은근 I(51) vs E(49)로 애매한 경계에 있다.

이런 이유가 내가 관종인 이유도 되지않을까 싶다.

 

그리고 딴얘기지만 요새 글쓰는게 너무재미있다. 

 

다이어리는 쓰지만 너무 내 속살같은 속마음을 이야기하기는 부끄럽고

아이패드로 다이어리를 쓰자니 아이패드 특성상 키보드 치기가 어렵고 (블루투스 키보드는 안쓴다)

그림을 자주그려서 다이어리까지 쓰면 그림그리는게 너무 지겨울것같은 이유로..

 

이 티스토리 글쓰는 일이 매일 즐겁게 쓰는 시간이 되고있다.

 

728x90
반응형
LIST